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결혼준비] 부산 본식 서울에서 준비 하기😂 서울 스튜디오?/ 토탈촬영?/서울플래너? /부산플래너?/ 고민의 연속

오빠와 나는
서울에 거주하며 서울과 경기도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다.

고향은 둘 다 부산/경상도 이고
양가 부모님들은
부산에서 살고 계신다.

👼

처음 결혼을 결정하고
오빠와 나는 서울에서 하겠거니...
어른들도 우리 뜻을 따라주실거라
아주 쉽게 생각했다.

하지만 양가 부모님들 말씀을 듣고
부산에서 하기로 결정 내렸다.

결정은 내렸는데....
기존 서울에서 스드메 상담은 받아봤지만
부산에서 본식을 하려면
드레스는? 서울에서 스.드.메를 하고
드레스 출장.
메이크업은 빡세게...하고 내려가야하나
도대체 어떻게 해야할까 멘붕이왔다.

생각보다 꽤 있을 서울 혹은 타지역에서
결혼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함께 고민 나누는 의미로
글을 남겨 본다.

저 사람은 저렇게 했구나..참고 정도??

1. 스드메 부산 vs 서울

서울/ 부산 모두 스드메 견적을 받아본 결과
참고로, 부산이 조금 더 저렴한 편인 것 같았다.
같은 스드메에 포함 사항이 좀 더 많았닼

ex) 본식 스냅/ 양가 혼주 메이크업 등
서울에서는 추가로 해야할 것들도 모두 포함된 가격이었고 신경 쓸 일도 줄 것 같아서 나는 오히려 좋았다.


서울 스드메 장점 :

서울에서 촬영/ 촬영용 드레스 대여/ 드레스 투어/ 드레스 피팅 및 가봉/ 메이크업을 하기 때문에
바쁘게 부산을 내려갈 필요가 없다.

스.드.메 선택의 폭이 굉장히 넓고 다양하다.


서울 스드메 단점 :

첫째로 드레스 문제.... 샵 소속 이모님께서 무거운 드레스를 출장으로 가져 오신다. 출장비 및 필요시 숙박비를 추가로 제시해야한다고 들었다.🤪🤪🤪

둘째로 메이크업....부산까지 장시간 이동해야 하고, 수정도 어려울 것 같았다. 드레스 착용 후 마무리 수정을 해주던데, 드레스 입고 부산까지 가야하나????
별별 생각을 다함.

부산 스드메 장점 :
본식 날 훨씬 여유롭게 준비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본식 때 돌발상황이 발생해도 바로바로 대처 가능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었다.

부산 스드메 단점 :

일단 주말에 내려올 일이 꽤 있을 듯 하다.
2인 왕복 SRT비용이 12만원선이니
꽤 추가 비용이 드는 편이다.
하지만, 부노님 얼굴 뵈러 간다는 생각으로~
긍정적으로 생각하기로 했다.

스튜디오의 경우 ...서울에 비하면 업체가 제한적이고,
특히 많이 하는( 우리도 하는) w웨딩의 경우
업체가 5-6군데 정해져있어
부산 지역 친구들의 경우 결혼식
사진이 복사+ 붙여놓기 느낌 마저 들었다❌❌


스튜디오만 빼면, 부산에서 드메 진행하는게
본식 당일날 훨씬 편하겠단 생각이 들었다.


결론적으로 부산에서 , 부산 플래너님과, 드.메를 진행하고, 서울에서 드레스를 소장한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따로 진행하기로 했다!!!

to be continued.....

그럼 스튜디오는?
스드메 묶어서
촬영용 드레스를 빌려주는데
드레스 어떻게 하지....?

스튜디오 결정을 위한 고민이 다시 시작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