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결혼준비] 부산 웨딩홀 정하기“국민연금 w웨딩홀” 리모델링 실물/ 웨딩홀 예약 후기


결혼 준비 시작하면서
주변에 물어봤을 때

웨딩홀 얼른 알아봐~~
요즘은 결혼준비 1년전부터 해!!
내년 되면 가격 오르니까 얼른 계약해
식 5개월전에 취소 되니까 얼른해!!!
(지금은 나도 주변에 똑같이 말하고 다니는 중)

라는 말을 많이 들었기 때문에
우리도 웨딩홀을 먼저 떠올렸다.

서울은 특히나 더 일찍 일찍 준비하는 분위기였고
부산도 요즘은 일찍 부터 준비하는 분들도 많은것 같다.

오늘 우리가 예약한 “국민연금 w웨딩 컨벤션홀”
실물이 공개되서 플래너님이 보내주신 사진보고
들뜬 김에 웨딩홀 투어 시절 추억을 떠올리며
슬쩍 올려보기



❤️웨딩홀 기준

1순위 위치

오빠와 내 하객들은 대부분 서울에서 와야하기 때문에
“부산역 인근/ 1호선 라인”일 것

💟서면역: 헤리움웨딩홀( 천장 핀조명 x, 버진로드 형광판 x.서면 교통 체증x )

-💟이바니호텔웨딩 ( 교통이 살짝 애매, 나는 마음에 들었지만 오빠가 아쉬워함, 뷔페 작음)


-💟교대역  : 국제신문 k웨딩홀( 건물자체가 노후화된 느낌, 천고 높음, 버진로드 단상 높음, 1층에 2개홀이지만 단독홀 느낌이라 괜찮았음)


-💟연산역 : 목화웨딩홀 ( 벨리스홀 :천고 높은 화이트홀, 로비가 통창이라 탁트인 느낌이 좋았음, 1층에 두개홀이 너무 가까기 붙어있어 아쉬웠고, 교통 체증 우려)



-💟시청역 : 국민연금 w웨딩홀 ( 위치는 거의 최고였다. 역에서 나와서 횡단보도 하나 건너면 바로 위치하고 있고, 우리가 투어 했던 9월에 날씨가 좋아서 시청역 나오자마자 탁트이고 푸르른 느낌이 너무 좋았다.에메랄드 홀은 천고가 낮아서 탈락)

💟부산역 인근- 인터넷으로 찾아본 결과, 홀들이 매우 작고, 실제 예식 후기가 몇년전것 뿐이라 실제 예식이 이뤄지는지 조차 의문이었다.

💟영도 - 목장원  사실 처음 부산에사 결혼하기로 하고 내 마음속 1 순위 “ 야외 예식”  실제로 가보고 너무 너무 이뻤지만, 우리 하객들 보다 부모님 하객들이 많이 오실테고....그러기엔 춥거나 눈부시거나 어수선할 수도 있단 부모님들의 의견을 따르기로 했다...
부산에 살았다면, 친구들이 많이 와서 축하해준다면
나는 여기서 너무너무 하고 싶었다...
-

2순위는 천고 높은 (화이트홀)

일단, 웨딩홀을 알아보며 느낀건 부산은 천고 높은 화이트홀이 잘 없다......는것이었다. 😭

💟센텀시이언스파크 라움홀( 위치때문에 탈락)
💟사직 아시아드 홀마그리트홀 (위치 때문에 탈락)


천고가 낮은 곳은 ...개인적인 취향으로
아무리 홀이 예쁘고 샹들리에가 화려해도
답답하게 느껴졌다. ㅠ

3순위는 주차/식사/신부대기실/


💟식사 :1.2순위에 비하면 크게 중요하진 않았다.
부산은 워낙 w웨딩 계열이 많고
식사도 더파티 계열들이라
대부분 무난한거같다.

💟주차 : 우리가 투어한 대부분의 웨딩홀이
특별히 주차문제가 큰 곳은 없었다.
그리고 기차 및 대중교통을 이용한 하객들이
많을거라 예상해서..중요도에서는 제외
( 우리가 최종 계약한 국민연금은 주차장도 관공서인 만큼 넓고 괜찮았고, 주말엔 주변 차량도 많이 없어서 더 좋은 듯 하다)

신부대기실 : 전혀 상관 없음 ㅎㅎ
예쁘면 좋지만 크게 상관없었다.

우리의 최종 결정은
“국민연금 w웨딩 컨벤션홀”

예식장을 결정하고
플래너님을 따로 컨택했다.


친구에게 추천 받은
“소원플래너님”
@wish_view_

엄마가 철학관에서 받아오신 날짜가 있었고,
원하는 예식장이 정해졌기에
얼른 계약을 해야하는 상황이었다.

그런데, w웨딩 문의 결과
유선으로는 계약이 어렵다는 소식  ㅜㅜ
직접 방문 해서 계약서를 작성해야한다는데

그 와중에, 우리가 원하던 날의 원하던 시간이 마감 되었다는 전화를 듣고....마음이 매우 조급해짐
부랴부랴 플래너님께 연락 드렸다.

우선 플래너님께서 계약서를 작성해주시고,
2주후 내려가서 최종 상담과 예약을 마치기로 하였다.

🤪 2022년 9월 웨딩홀 투어를 하고
🤪2022년 11월 예약 완료


그 사이에 뷔페 요금이 2000원 인상되서 슬펐다.
결혼 준비하며 느낀 점은...시간이 지날수록 계속 가격이 오른다.
(내 월급 빼고 진짜 다오른다)
결정했다면 망설이지 말고 예약할 것.

😍2022년 12월 홀
전체 리모델링이 결정되어
조감도 사진을 받았다.
(화이트홀 아쉬웠는데....전혀 생각도 못한
전체 리모델링이라니!!!!)




😍2023년 3월
예식장 리모델링 완료 되었다고
아침에 플래너님께서 사진과 영상 보내주셨다.
너무 맘에 들어요

w계열 특유의 이 테이블과 의자가 너무 ㅜㅜㅜ아쉬웠고 리모델링 때도 걱정이었는데
넘넘 만족합니당

결정하고 보니 더 좋은 우리 웨딩홀❤️

1. 동선 편리( 결혼식 당일 헤메 이곳에서 받는다고)
2. 교통 위치 편리( 1호선 라인, 도보 3분이내)
3. 식사 ( 더파티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
4. 천고 높은 화이트홀 👏

다 맘에 들기 힘들다던데
우리는 다 맘에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