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Wedding] 서울에서 부산 결혼식 준비하기/부산 밝은 웨딩홀/국민연금 컨벤션홀/목장원/센텀사이언스파크/목화벨리스홀

안녕하세요

작년 10월말에 결혼식을 무사히 마치고
3개월만에 후기를 써봅니다.


먼저 저희는
서울에서 부산 결혼식을 준비했어요.

촬영은 서울에서 개인적으로 예약하고
드레스 메이크업 스냅 모두
w 연계 업체에서 골라
무난하고 편안하게 준비 했습니다.

서울에서 부산 결혼식이라 자주 내려가고 힘들 까봐 걱정 되었지만, 생각보다 자주 내려갈 일도 없었고,
내려간 김에 부모님들도 자주 뵙고 좋았어요.❤️

저희 같은 커플들이 계시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상견례/
홀투어/
계약서작성/
부모님 한복 및 드레스, 신랑예복/

결혼 준비로 내려간 건 요렇게  4번 정도 였어요.
계약서 작성은 꼭 방문이 필요했어요.
대신 부모님께서 대신 방문 해주셔도 된다고 하니
꼭 내려 갈 필요는 없을 거 같아요.

부산 결혼식 장점


1. 서울 스드메 알아볼 때, 너무 많은 선택지에
혼란과 멘붕이 왔었는데😨😨😨😨

결정장애가 있는 저에겐 훨씬 편했던거 같아요😆

✅촬영: 라본누벨 ( 경기도 광주)

✅dress : 드벨르 마리에
✅메이크업 : 아뮤르
✅스냅 : 세븐스프리미어
✅DVD : 타임미디어
✅플래너 : 위시플❤️
✅청첩장 : 바른손


2. 서울에 비해 저렴한 식대와 적은 보증인원

저희 부부는
둘다 부산 출신이고, 직장이 서울/경기도여서
서울 홀 투어를 먼저 시작했어요.


1년전부터 인기 좋은 홀들은 다 마감된다고 해서
부모님께 말씀 드리기 전에 저희끼리
먼저 알아봤어요.

저희가 당시 알아봤던 곳은

#노블 발렌티 대치
#아펠가모 선릉
#더베일리 하우스 삼성

그 당시 최소 보증인원이 300명대에
식대도 부산에 비해 1.5배 정도 비쌌습니다.

3. 부모님들 하객이 많이 올 수 있다!!

부모님들과 얘기하자마자 , 아 부산에서 해야하는 구나 바로 깨닫고 빠른 포기를 했습니다만,,,,저희 지인들이 많이 참석하지 못한다는 것에 아쉬움도 들었지만
결혼식은 부모님들께 중요한 행사니까요

결혼식에서 오랜만에 지인분들 뵙고 즐거워 하시던
부모님들 모습을 보니 부산에서 하길 참 잘했다 싶었습니다.

부산 결혼식 단점


그렇게 우여곡절 끝에 부산에서 결혼식을 하기로 결정하고, 저희는 처음으로 결혼 준비를 하며 싸웠습니다.😭

제 마음에 드는 홀이 없었어요.....😱

서울 하객들이 오기 편한 곳이 1 순위였기에
애초에 선택지가 많지 않기도 했어요.



1. 서울에 비해 아쉬운 베뉴들

저는 천고가 높은 밝은 채플홀을 원했는데,
일단 부산에는 그런 곳이 없어요....

#“ 센텀 사이언스 파크-라움 홀“
제가 원하는 유일한 밝고 천고 높은 채플홀이지만,
부산역에서 너무 멀어서 탈락 했습니다.
비슷한 이유로, 그랜드 블랑, 사직 아시아드
모두 탈락 했습니다.

#목화 “벨리스홀”
여기도 어머님께 위치와 교통으로 퇴짜를 맞고는
처음으로 저희가 싸웠답니다....
천고가 매우 높고, 한층에 홀이 두개이긴 하지만, 좌우로 크게 분리되어 있어서 저는 괜찮았어요....로비가 통창이라 뷰가 시원한것도 좋았습니다만
주말에 차가 매우 막힌다고 하여 ㅜㅜㅜ


# 영도 ‘목장원’

처음 부산에서 결혼식을 한다고 했을 때, 무조건
여기서 야외 웨딩을 하겠다!! 였어요. 실제로 방문 했을 때도 너무너무 예뻐서 반했어요. 예산도 합리적이어서 너무 좋았지만 아쉽게도 패스 했어요.

눈부시고 어수선하고 다녀와보니 너무 별로 였다는 어머님의 말씀에....저희 하객 보다 부모님들 하객이 더 많을텐데..., 야외 결혼식인데 저희 지인이 많이 없으면 휑해 보일 수 있겠다는 걱정, 우천 시에 대한 걱정 등 등으로 무산 되었어요.


# 그랜드 모먼트
지금 생각해보면 제일 아쉬운 곳...
저희가 알아보던 당시, 그랜드 모먼트가 아직 오픈하기 전이었고, 알아볼 생각도 못했어요.

최근에 친구 결혼식을 다녀보니 너무 예쁘고 밥도 맛있더라구요. 하지만 여기도 아마 위치상 탈락하지 않았을까 싶지만, 홀투어가 가능했다면 제가 우겨서라도 하고 싶었을 거 같아요.

#국민연금 컨벤션홀

결국 위치 좋고, 밥 무난하고, 주차 편하고
천고 높은 곳...어둡긴 하지만
천고가 젤 중요했던 저에게는
최선의 선택 이었습니다

그런데 리모델링 소식이 두등


사실 매우 큰 천장의 샹들리에와..
퍼런 조명은 아쉬웠지만
한층 예뻐진 밝은 홀에서 결혼식을 무사히
마쳐서 매우매우 만족 스러웠어요.

리모델링 전 후로 견적가가
차이가 난다고 해서 ㅜㅜ
견적 정보는 소용이 없을 것 같아요.

2. 드레스 . 메이크업이 한정적이다.

서울에서 스드메를 알아봤을 때는
선택지가 많아 멘붕이 오긴 했지만
예산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가 많았는데

제가 느끼기에는 기본옵션 이거나,
추가금을 많이 내고 비싸게 하느냐

였던 것 같아요. 특히 메이크업, 드레스 , 웨딩 촬영 등
드레스도 편집샵 처럼 일부 디자인들만 있다보니
서울 보다는 선택지가 좁았던 것 같았어요.

결혼식에 로망이 큰 신부님들은
추가금 대파티가 예상되지 않을까 싶어요🥲🥲


결혼식을 마치고 3개월이 지나고 보니,
아쉬운 점도 좋았던 점도 다양한 것 같아요.
끝나고 나니 그저 좋고 홀가분한 마음이 큽니다.

✅DVD는 꼭 하기( 비싼 걸 하지 않더라도 기록용으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여유가 된다면 스냅 보다 DVD에 투자해서 퀄 좋은 영상 남기는 것도 좋은 거 같아요. 저는 살짝 아쉽더라구요)

결혼 준비하시는 모든 예비 부부님들
화이팅 하세요👋👋